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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단계 BK21 교육연구단소개 입니다.

송승근 교수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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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3회 작성일 21-01-10 1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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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송승근
직위/보직 부교수/ IPP사업부단장/취업지원센터장/현장실습지원센터장/대학일자리부센터장
연구실 뉴밀레니엄관 901호
연락처 051-320-1703
이메일 songsk@gdsu.dongseo.ac.kr
홈페이지

설명

학력


- 연세대학교 (공학박사 - Human Computer Interaction: HCI) 



경력


- 현) 국무총리실, 신산업규제혁신위원회 ICT 융합 분과위, 위원 

* 상훈 : 대통령 표창 ICT 규제개혁추진 공로 (2019.7.26)

- 현) 산업통상자원부, 융합신산업촉진위원회 AR/VR분과 부위원장

- 현) 동서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 부교수, 학생취업지원부처장, IPP사업부단장, 취업지원센터장, 현장실습지원센터장, 대학일자리부센터장

- 현) 경남테크노파크, 인공지능 주말 특강, TensorFlow로 시작하는 인공지능 입문(2020.7,8,9), 제조 현장의 비정형 불량 검출을 위한 Machine Vision 구현 실습(2020.9,10,11)


- 전) 부산테크노파크, 인공지능기반 비젼인식 기술을 적용한 제조혁신 공정시스템 개발 (33시간 집중강의) 

- 전)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인공지능, 파이썬을 이용한 빅데이터 수집교육 (16시간 집중강의)

- 전) 경남테크노파크, 딥러닝, 빅데이터 수집, 분석, 시각화(33시간 집중강의) 

- 전) 국무총리실, 신산업투자위원회, ICT 분과위, 위원 

- 전) 게임물관리위원회,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지정심사위원회, 위원

- 전) 게임물관리위원회, 규제정비위원회 당연직 위원

- 전) 문화체육관광부, 게임물관리위원회, 등급위원 및 이사

- 전) 문화체육관광부, 게임물등급위원회, 전문위원 

- 전) 한국게임학회, 사업위원장, 2014년 추계학술대회, 조직위원장

- 전) 연세대학교 인지과학연구소, 연구원

- 전)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영상미디어센터, 학생연구원(AI 분야)

- 전) (주)대우통신, 제품연구소, 규격기술 연구원 



연구활동


<정부용역과제>

- 2013.11 ~ 2020.08 ICT기반 문화콘텐츠 전문인력양성사업단(BK21+), 공동연구

- 2012.05 ~ 2012.11 교육용 기능성게임의 효과성 검증, 교육과학기술부 국립과천과학관, 공동연구

- 2008.11 ~ 2018.02 첨단아케이드게임지역혁신센터, (구)지식경제부, 공동연구


<산업체용역과제>

- 2019.11 ~ 2020.03 (주)에이티지소프트, 딥러닝 비전검사 알고리즘 구현을 위한 초기 프로토타입 설계에 관한 탐색적 접근, 단독연구

- 2018.09 ~ 2018.12 게임문화재단, 게임이용자보호센터, 게임이용자 보호를 위한 이용자의 인지적 모형 연구, 단독연구


<국제학술연구>

- 2014.01 The Structure of Affection Descriptors for Social Network Game: Case Study of CityVille on Facebook, Multimedia Tools and Applications (SCIE).

 - 2012.09 Five Models of Players' Rule Behavior for Game Balance, CYBERPSYCHOLOGY BEHAVIOR AND SOCIAL NETWORKING (SSCI).

 - 2007.07 A New Framework of Usability Evaluation for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Game: Case Study of "World of Warcraft" Game, Springer Verlag LNCS (Scopus).

 - 2006.11 The Analysis of Game Playing Experiences: Focusing on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Springer Verlag LNCS (Scopus).


<국내학술연구>

- 2020.02 로봇 저널리즘 연구 동향 및 미래 전망, 한국정보통신학회 (등재지)

- 2020.02 중국 IP(Intellectual Property) 영화 작품의 창작 트랜드, 한국정보통신학회 (등재지)

- 2020.02 스피드 러닝 프레임워크 분석 : 일반 게임플레이와 스피드 러너 간의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정보통신학회 (등재지)

- 2018.12 도심형 테마파크의 VR 시뮬레이터 설치를 위한 법제도 및 규제 개선에 관한 연구, 만화애니메이션학회 (등재지)

- 2018.12 VR 테마파크 규제개선방안,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등재지)

- 2018.11 서비스디자인 개선을 위한 사례분석 : 감천문화마을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등재지)

- 2018.09 Analysis on the Cultural and Artistic Characteristics of Chinese main melody Film Wolf Warrior Ⅱ, Journal of China Studies 

- 2018.01 신기술 수용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 사례분석 : 3D 프린터, 특수효과 기술 응용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등재지)

- 2017.12 게임제공업소용 게임물에 대한 게임 메커니즘을 고려한 대안적 규제 제언:베팅에 대한 보상 비율을 중심으로, 만화애니메이션학회 (등재지)

- 2017.11 시뮬레이터 기반 VR 콘텐츠 산업의 규제 혁신 방안, 한국정보통신학회 (등재지)

- 2017.01 중국 웹보드게임 정책분석:비앤펑 게임사례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 (등재지)

- 2016.11 책임게임시스템 기반 소셜 카지노 게임 정책 제언, 한국정보통신학회 (등재지)

- 2015.12 소셜 게임 중독에 대한 메타분석, 만화애니메이션학회 (등재지)

- 2015.09 The Proposal for the Model of Users’ Addictions in Social Gaming, 만화애니메이션학회 (등재지)

- 2015.10 벽화 공공 디자인의 실험적 접근 : 부산주례여자중학고 벽화 디자인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 (등재지)

- 2015.03 대체현실게임 기반의 게임화 가능성 : 프로야구매니저게임을 중심으로, 스마트미디어저널 (등재후보지)

- 2015.02 사진을 이용한 부산-김해 경전철 안내 표지 시스템 개발, 한국기초조형학회(등재지)

- 2014.11 외적 환경 변화에 따른 과학관의 구축 방향 전략, 한국정보통신학회 (등재지)

- 2014.06 성인용 아케이드게임물의 등급분류 핵심요소:황금포커성, 성인용 비경품 아케이드게임물을 중심으로, 한국정보통신학회 (등재지)

- 2013.12 국제표준 측면에서 국내 아케이드 게임에 대한 기술심의 분석:청소년이용불가 게임을 중심으로,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등재지)

- 2013.12 플랫폼 액션 게임의 특징을 고려한 어포던스, 한국콘텐츠학회 (등재지) 

- 2013.10 증강현실을 이용한 펜스 디자인개발 : 중국길림대학교 지질궁 토목건설 현장 사례, 한국콘텐츠학회 (등재지) 

- 2013.06 게임플레이의 생태학적 심리학 : 스마트폰 앱 게임을 중심으로, 한국정보통신학회 (등재지)

- 2013.05 소셜 게임플레이 행동패턴의 탐색적 접근 : World of Warcrafts 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 (등재지) 

- 2011.11 3D입체영상 라이드 필름의 감성어휘, 한국콘텐츠학회 (등재지) 

- 2011.02 게임 원작의 성공적인 각색, 한국게임학회 (등재지) 

- 2010.12 소셜네트워크의 핵심요인 분석 : 기술과 서비스 측면을 중심으로, 대한경영정보학회 (등재지)

- 2010.12 스마트 디바이스의 인지적 행동에 대한 개념모델 제안,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등재후보지) 

- 2010.11 소셜네트워크게임의 성공요소 분석 : 팜빌 게임을 중심으로, 한국정보통신학회 (등재지) 

- 2010.08 퀘스트 시스템에 대한 게임플레이어의 감정패턴 분석 : 마비노기 Tutorial Mode를 중심으로, 한국게임학회 (등재지) 

- 2009.12 MMO 게임의 게임플레이 분석적 평가 모형 : GOMS 모형을 중심으로, 한국멀티미디어학회 (등재지) 

- 2009.11 중국 온라인 게임 심의에 관한 규제 분석:중국 NHN 게임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등재지) 

- 2009.10 문제해결로서의 게임플레이 경험 : 새로운 법칙공간을 중심으로, 한국게임학회 (등재지) 

- 2009.06 게임플레이 경험에 대한 게이머의 인지적 모형에 관한 실증적 접근 : World of Warcraft 게임에서 게이머의 전문성 차이를 중심으로, 한국게임학회 (등재지) 

- 2009.04 모바일폰의 물리적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게임개발 및 사용성 평가, 한국게임학회(등재지) 

- 2008.11 MMO게임의 게임플레이 행동 패턴에 관한 프로토콜 분석, 한국디자인학회 (등재지) 

- 2006.05 MMO 게임 디자인의 사용성 평가와 핵심디자인 요인, 한국디자인학회 (등재지) 

- 2003.03 텍스타일 디자이너의 인지 모형에 대한 탐색적 접근, 한국감성과학회 (등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