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홍 교수님 > 참여교수

4단계 BK21

미래영상콘텐츠 혁신융합 교육연구단
4단계BK21사업 참여인력구성 참여교수

참여교수

4단계 BK21 교육연구단소개 입니다.

김기홍 교수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48회 작성일 21-03-22 21:03

본문

이름 김기홍
직위/보직 교수/소프트웨어융합센터장
연구실 뉴밀레니엄관 918호
연락처 051-320-1704
이메일 khkim@gdsu.dongseo.ac.kr
홈페이지 http://kowon.dongseo.ac.kr/~khkim/

설명

학력

- 2001. 5 California Institute of the Arts : MFA Experimental Animation
 

경력

2010년 도기의 파라다이스 TV 시리즈 R&D Supervisor
- 2010년 라이드필름 7편 총괄제작
- 2008년 장편 애니메이션 캐롤 R&D Supervisor
- 2007년 장편 애니메이션 산 안토니오 R&D Supervisor
- 2006년 장편 애니메이션 알렉산더 대왕 R&D Supervisor
- 2005년 Charlie and the Chocolate Factory PC 게임 동영상 애니메이팅 Director
- 2005년 금속 캔 재활용 전시관 홍보 동영상 제작 애니메이팅 Director
- 2004년 “넷티비” 플레쉬 애니메이션 개발 애니메이션 감독
- 2003년 OnLine 게임 & 포탈사이트 개발 클릭월드 CGArtist
- 1995년 LGmedia CD-I Game 2161 개발 CGArtist
 

연구활동

[연구실적]
2002 2D 애니메이션의 연상작용과 인식
2003 2D Animation에 대한 3D Animation의 인식적 차이와 마임의 도입
2003 Incubating Animation Idea in University
2004 EpochOnline 게임 개발 사례
2004 플레쉬 애니메이션의 애니메이션적 일루전적 표현을 위한 쉬운 2D 애니메이션 Principle 개발
2004 3D CG 애니메이션에서 모델의 Deformation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일루전 효율의 증가에 관한 연구
2006 하나의 얼굴표정 Blend Shape Set을 기반으로 한 다른 얼굴표정의 Blend Shape 자동생성에 관한 연구
2007 다수의 대용랑인 3D Render 파일을 위한 3D CG 소프트웨어와 독립적으로 Render Option 값 추출과 적용 가능한 Net-Work Rendering Tool
2008 3D 애니메이션 파일의 렌더링 레이어를 조절하기 위한 독립적인 렌더링 도구 개발
2008 3D CG 툴에서의 2D 애니메이션 타이밍 구현에 관한 연구
2009 컴퓨터그래픽스 기술을 이용한 효율적인 클레이 룩 애니메이션 제작 공정 구축사례
2009 다중 레이어를 이용한 모션캡쳐 수정에 관한 연구
2009 3D 컴퓨터 애니메이션 제작에서 Cloth Simulation을 위한 제작 파이프라인의 최적화

[저서]
2003 3D 컴퓨터 애니메이팅
2005 Learning Premiere
2006 Maya 무조건 따라하자
2006 3D 캐릭터제작실전
2007 쉬운Mel 기초
2009 애니메이션을 위한 프로그래밍